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 경희대슈퍼아이태권도 이광주 관장 인터뷰
Q 경희대슈퍼아이태권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선수 시절 92년 US오픈 세계태권도 대회에서 우승했던 땀과 노력을 사랑스러운 제자들에게 온 힘을 다하여 애정과 힘을 쏟고 있으며, 그 결과물이 현재 경기도 태권도협회 3년 연속으로 최우수도장(국기원심사부문)으로 선정될 만큼 최고의 원생 수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정받는 슈퍼아이태권도입니다.
Q 경희대슈퍼아이태권도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대한민국 최고의 도장으로 성장시켜 슈퍼아이태권도 커리큘럼을 대한민국 태권도 지도자들에게 전수하며 태권도 교육도 훌륭한 사업으로 성공할 수 있음을 알리고자 설립하게 됐습니다.
Q 경희대슈퍼아이태권도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아이들에 대한 진심 어린 교육을 하는 것과 사랑으로 지도하는 교육은 통한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태권도와 실력, 두 가지를 갖추고 있는 프로그램만이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Q 경희대슈퍼아이태권도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대한민국 최초 유치부 전용관, 초등부 전용관이 완전히 분리되어 운영된다는 점이 슈퍼아이태권도만의 큰 차별점이자 장점입니다. 연령대별 수준에 맞는 지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을 준수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Q 경희대슈퍼아이태권도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경기도 2,800여 개의 태권도장 중 국기원 심사부문 3년 연속 최우수도장으로 선정된 것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태권도장임이 입증됐으며 제자들이 성장하여 김포를 대표하는 김포시 시범단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국 대회에서도 입상 및 김포시 태권도 대회에서도 2종목 종합우승을 수상한 것이 가장 보람됐으며 기억에 남는 일입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지난 10년 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모든 지도진과 합심하여 아이들에게 진심 어린 마음으로 다가가고 꾸준히 연구와 노력을 쏟는다면 대한민국 태권도계의 1등 브랜드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태권도를 배우는 수련생들은 우리나라의 국기를 수련하며 연마하기 때문에 모두 대한민국의 애국자라고 생각합니다. 태권도 사랑이 나라 사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녀들에게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할 수 있는 태권도를 선물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