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성주군은 11월 20일 오전 10시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노인일자리 평가회 문화한마당을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문화한마당은 한 해 동안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고, 평소 문화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노인일자리 활동모습·인터뷰 등 시청과 평가회를 진행하고 문화공연으로 마무리 됐다.
(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 이재복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한 해 동안 고생하셨고 오늘 문화한마당에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며“경로당, 하천 지역환경정비에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없는데, 앞으로도 성주군 발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그 동안 사고없이 무탈하게 노인일자리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노인일자리는 노인의 빈곤·소외 문제 해결, 성취감 고취 등 건강한 노후 생활이라는 사회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가장 좋은 활동이며, 성주군에서도 다양한 일자리 사업 발굴, 맞춤형 연계 등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성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