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LH주거행복지원센터 소속 32개 단지 센터장들은 25일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과 관리 전문성 향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br>
[사진=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http://www.spacenews1.kr/data/photos/20250313/art_17429741796501_17f8d6.jpg)
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경기도 내 LH주거행복지원센터 소속 32개 단지 센터장들은 25일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이하 교육원)과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교육원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관리 전문성 향상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홍승호 능동마을7-1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장(이하 센터장) 주도로 성사됐다.
홍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임대아파트를 관리하는 센터장과 직원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입주민 간 신뢰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교육원과의 지속적인 유대를 통해 인적자원 정보 교류는 물론 다양한 위탁 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 앞서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은 참석한 32명의 센터장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과 위험성 평가담당자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무료 특강을 실시했다.<br>
[사진=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br>
](http://www.spacenews1.kr/data/photos/20250313/art_17429746411146_bebbfc.jpg)
협약식에 앞서 교육원은 참석한 32명의 센터장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과 위험성 평가담당자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무료 특강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교육원 간 협력체계가 본격화될 예정이며 이 같은 협력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부식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공동주택 관리는 단순한 시설유지 차원을 넘어 입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야 한다”며 “입주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이번 협약에 참가한 센터장에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교육원은 단순한 교육 제공을 넘어 센터장 및 소속 직원들이 공동주택 관련 최신 법령과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체계적이고 선도적인 공동주택 관리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아파트관리신문(http://www.ap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