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열린 한공원 27기 주택관리사(보) 합격 예정자 취업전략 설명회 참석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공원]](http://www.spacenews1.kr/data/photos/20250313/art_1742974980933_1afc98.jpg)
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한국공동주택교육진흥원(이하 한공원)은 2일 27기 주택관리사(보) 합격 예정자를 대상으로 관리사무소장 취업을 위한 취업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입주자대표회의에서 바라보는 관리소장상, 위탁관리업체 공채 선발 과정 및 현장배치,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소개 및 가입안내, 25‧26기 주택관리사 선배들의 에피소드, 예비 관리소장 질의응답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30여명의 27기 주택관리사(보) 합격예정자가 참석했다.
행사에서 입주자대표회의에서 바라보는 관리소장상이라는 주제로 강의한 이재훈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회장 겸 수도권아파트입주자대표협의회 회장은 “입대의와 관리소장 간 원활한 협조를 위해 우호적 관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위탁관리업체 DECO의 장태선 경기지역 대표는 “현장을 알고 대처하기 위해 꾸준히 공부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예비 관리소장들은 박용회 대주관 이사의 대주관 소개, 가입 안내, 동호회 정보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한 참석자는 “알찬 설명회에 집중하느라 시간 가는지 모를 정도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나이가 많아 취업에 어려움을 겪진 않을까 하는 고민이 있었으나 설명회에서 얻은 정보로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명진 한공원 부원장은 ”선배 관리소장으로써 예비 관리소장의 현장 적응을 돕기 위해 양질의 교육과 알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예비 주택관리사들은 주택관리사 합격자 발표가 있는 12월 11일 이후인 12월 21일에 제2차 취업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교육원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아파트관리신문(http://www.ap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