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뉴스 관리자 기자 |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태안교육지원청 어울림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교육민원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직원들의 민원응대 수준을 높여 좀 더 원활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던 지금까지의 교육과는 다르게 이제 막 공직에 입직한 신규직원이 젊은 세대의 입장에서 바라본 공직사회의 민원 응대 경직성과 개선방향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윤화원 주무관은 “소통의 첫걸음은 상대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행정기관 서비스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시각이 다양화되고 있지만 우리가 그 첫걸음을 잊지 않는다면 시민들이 조금 더 편할 것.”이라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윤여준 교육장은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시민에 대한 친절이다. 그를 위해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해결해 주려는 자세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식의 친절 교육을 실시해 친절 교육행정 서비스를 펼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태안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