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뉴스 스페이스뉴스 기자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2025학년도 교실수업개선 활성화를 위한 서부수학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추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학습 특성에 적합한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체험과 탐구 중심의 수학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서부 관내 중학교 수학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연수는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깊이 있는 수학수업 설계, △메타버스-에듀테크 활용 수학 수업, △데스모스로 수업 디지인하기, △알지오매스 및 생성형 AI 기반 질문 중심 수업 등에 대한 실습 중심 강의로 운영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수학교사들은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수업에 적용 가능한 디지털 도구와 에듀테크의 활용 역량을 키우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수학 융합형 교수·학습 방법을 탐색하는 계기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한 교육장은 “생성형 AI, 메타버스 등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비하여 학교 현장의 교수·학습에서 디지털 신기술의 점목이 요구된다”며 “수학교사들이 미래교육에 대비한 교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부산시교육청]